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종신보험 정기보험 비교 및 추천 상품

by 에 디 터 2014. 9. 15.

종신보험 정기보험 비교 및 추천 상품

 

 

오늘은 사망보장 상품인 '종신'과 '정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비나 암과 같은 질병에 관한 보장체계가 구축된다면 그 외에 가장으로서 보장자산을 최소 1억~3억 정도 준비해 두는게 좋습니다.

 

이 때 사망보장 상품은 보장자산만으로 준비하기 보다는 저축성 상품으로 생각하고 준비하기 좋으며, 여유가 된다면 '종신'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30% ~ 40% 정도 저렴한 '정기'상품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 또한 좋습니다.

 

 

 

 

사망보장 '종신' 정보 및 추천 상품

 

 

종신은 사망원인에 아무런 관계없이 가입과 동시에 사망에 관한 보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주계약과 특약으로 구성이 되어 있긴 하지만, 특약으로 준비 할 수 있는 치료비는 손보사의 건강/암/실비 보다 보장적인 측면이나 조건에서 불리하기 때문에 '주계약'만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해당 상품의 경우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는 가장이라면 반드시 필요한 상품이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 하나의 단점으로 잡힙니다. 다만 지금과 같은 저금리시대가 이어질 때에는 재테크의 한 수단으로서(보장자산 + 연금 + 비자금) 준비를 하면 좋습니다.

 

종신을 선택 할 때 가장 중요시 여겨야 할 부분은 '납입면제'와 관련 된 부분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살펴 볼 때 동양생명과 신한생명이 암이나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을 진단시 납입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가장 우선적으로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사망보장 비교센터[바로가기] 각 상품별 셀프견적 및 무료상담 제공

 

 

 

 

사망보장 '정기' 정보 및 추천 상품

 

 

종신의 경우 보장자산과 함게 노후의 연금목적으로 준비 할 수 있는 상당히 괜찮은 금융상품이지만, 가격이 다소 비싸기 때문에 경제적 여유가 없는 경우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준비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정기' 상품으로서, 종신에 비해 약 30% ~ 40% 정도 저렴하면서도 같은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유리합니다.

 

 

다만 종신과는 다르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자녀가 대학을 졸업하여 사회로 나가기 전'까지 정도로 보장 기간을 정해서 준비하면 충분할 것입니다.

 

'정기' 상품 중에서 추천 드릴 수 있는 것은 삼성생명의 다이렉트 정기보험 상품입니다. 전체적인 보장도 나쁘지 않으며, 가격도 가장 저렴하고 우량체 할인도 높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삼성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바로가기] 셀프견적 및 무료상담 제공

▶사망보장 비교센터[바로가기] 각 상품별 셀프견적 및 무료상담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