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비과세 저축보험 추천 '메리츠화재 모아리치1501' 어떨까?

by 에 디 터 2015. 2. 24.

비과세 저축보험 추천 '메리츠화재 모아리치1501' 어떨까?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유독스럽게도 중장기로 이어지는 자금 관리에 대해서는 취약점을 보이며, 단지 적금이나 예금 상품들은 잘 활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급변하는 경제 시장에 맞추어 가다보니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거나 저축을 할 여력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을 그 이유로 보고 있는데요, 앞으로를 위해서라면 (노후자금 / 자녀학자금 / 주택마련 등) 장기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재무목표를 세우고 저금리 시대에 맞춘 금융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오늘은 10년 이상 유지시 하게 될 경우 이자에 관한 세금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과 동시에 복리이자를 통한 높은 수익률을 바라 볼 수 있는 비과세 저축상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상품은 메리츠화재 무배당 모아Rich저축보장1501

 

 

해당 상품은 세테크와 함께 복리이자를 통하여 목돈마련이 가능한 저축형 상품으로 우리가 기존에 생각하던 보장성 상품과는 전혀 다른 종류입니다.

 

가입유형은 운전자형(자가/영업)과 비운전자형으로 나뉘게 되며, 이는 가입나이에 차이가 발생하게 되며, 3년 ~ 10년 / 12년 / 15년 만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해지환급금의 경우..

 

 

'15년만기, 15년납, 상해1급, 비운전자형, 남자 40세, 월납 20만원 (단위 : 천원)'을 기준으로 위와 같이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상기 예상해지환급금은 최저보증이율로 가입후 가입 후 경과기간 3년이하 2.75%, 3년초과 5년이하 2.5%, 5년초과 10년이하 2.0%, 10년초과 1.25% 이며, 적용이율은 「표준이율(A) 및 표준이율 × 1.2(B)」입니다. 실제 해지시 지급되는 금액의 적용이율은 [저축]공시이율(3.60%)이며, [저축]공시이율의 변동, 계약내용의 변경, 중도인출, 추가납입금, 연계금 중도인출 납입 및 실제 납입금 납입일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표준이율(A) : 3.25% (표준이율(3.25%) 과 [저축]공시이율(3.60%) 중 작은 이율)
표준이율 × 1.2(B) : 3.60% (표준이율 × 1.2(3.90%)와 [저축]공시이율(3.60%) 중 작은 이율) / '2015년 1월 기준'

 

 

 

 

 

 

현재 판매중인 비과세 저축상품 살펴보기

 

 

현재 판매중인 업계 저축 관련 상품들입니다. 저축상품들의 경우 그 때 그 때 공시이율에 따라 좋은 상품과 그렇지 않은 상품이 가려지니 하나하나 비교해 본 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한가지 명심할 것은 최저보증이율이 얼마인지도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MG손보의 상상플러스 상품의 경우 금리확정형 상품으로 확정이율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저 상품 또한 살펴보는 것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저축보장 비교사이트[바로가기] 각 회사별 상품정보 및 셀프견적, 비교견적서 요청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