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비과세복리저축보험 최저보증이율 비교

by 에 디 터 2015. 5. 27.

비과세복리저축보험 최저보증이율 비교

 

 

날이 갈수록 오를줄은 모르고 떨어지기만 하는 최저금리시대에 도달해 있습니다. 한정된 월급으로 가정을 꾸려나가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니기에 우리는 다양한 방향으로 돈을 불리기 위한 재테크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만 사실상 어떤 상품에 투자를 해야 할 지 감이 잡히지는 않죠.

 

이에 오늘은 최저보증이율을 보장하여 안정적이면서도 복리이자를 통하여 높은 수익성까지 바라볼 수 있는 저축보장 상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각 회사별로 어떤 상품을 제시하고 있는지, 각 상품의 최저보증이율은 얼마인지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어떤 비과세복리저축상품이 판매되고 있을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저축보장 상품들을 사람들의 선호도에 따라 정리한 내용입니다. 현재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것은 메리츠화재의 모아리치 상품이며, 그 뒤로 LIg손해, 현대해상, 삼성생명 등이 차례대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표 3사 메리츠 vs LIG vs 현대해상 최저보증이율 비교

 

 

최저보증이율이라는 것은 혹여나 상품자체에 대한 수익률이 떨어지게 되더라도 회사가 제시하는 최소한의 수익률을 보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입니다. 펀드와 같은 공격적인 상품의 경우 수익률이 떨어지게 될 경우 원금조차 회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지만 해당 상품군의 경우, 복리이자와 함께 공시이율 및 보증이율을 통하여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금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메리츠 모아리치 : 최대 15년만기 까지 설정 할 수 있으며, 가입 후 경과기간 3년이하 2.75%, 3년초과 5년이하 2.5%, 5년초과 10년이하 2.0%, 10년초과 1.25%의 최저보증이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LIG손해 빅플러스 : 최대 15년만기 까지 설정 할 수 있으며, 가입 후 경과기간 5년이하 2.5%, 5년초과 10년이하 2.0%, 10년초과 1.25%의 최저보증이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대해상 리치웨이플러스 : 최대 15년만기 까지 설정 할 수 있으며, 가입 후 경과기간 5년이하 : 2.5%, 10년이하 : 2.0%, 10년초과 : 1.25%의 최저보증이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재 사람들의 선호도면이나 보증이율면에서 살펴보면 메리츠 모아리치가 가장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시로 변하는 공시이율 부분 또한 반드시 확인을 하는 것이 좋으므로, 특정 상품만을 놓고 살펴보기 보다는 각 회사별 상품에 대한 기대수익을 비교한 후 가장 유리한 쪽으로 설계를 해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비과세복리저축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들과 함께 개인이 원하는 조건에 따른 목표수익을 비교하여 확인해 볼 수 있으므로 방문하여 비교견적을 내어보시길 바랍니다.

 

▶저축상품비교센터[바로가기] 각 회사별 상품에 관한 비교견적서 및 독립전문가 무료상담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