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개인연금저축보험 비교 견적

by 에 디 터 2015. 6. 30.

개인연금저축보험 비교 견적

 

 

오늘은 직장인을 위해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개정 된 법안으로 인하여 13월의 월급이라고 여겨지던 연말정산이 세금폭탄으로 바뀐 현재 잘 알아두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세테크 상품이니 만큼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소득공제가 가능한 개인연금저축 어떤 상품?

 

 

연금저축은 위에서 언급했듯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 상품을 말합니다. 보혐금을 납입하는 기간 동안 계속해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자신이 사회생활을 하는 기간을 대략적으로 계산하여 해당 기간동안 납입기간을 설정하여 길게 유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연간 400만원 까지 12% 세액공제 혜택

-연금수령시 연금소득 과세는 55세이후 5.5%, 종신형 및 70세이후 4.4%, 80세이후 3.3%

-해지시엔 소득세 16.5%과세 (계약일로부터 5년이내 해지시), 사망시엔 13.2%

-월 변동금리 및 복리이자 적용

-영업이익에 따른 배당수익 발생(회사마다 다름)

-추가 납입 가능

 

 

 

 

각 회사별 연금저축 비교 견적 및 추천 상품

 

 

기준 금리가 1.5%대로 인하되었으며, 해당 저금리 현상은 계속해서 유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부분을 감안해 본다면 3%대의 금리와 세제혜택, 그리고 복리이자를 적용 받아 볼 수 있는 연금저축 상품은 상당히 유리한 재테크 수단일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회사별 상품 중에서는 미래에셋생명은 뉴 세이브 상품과 삼성화재의 아름다운생활, 그리고 삼성생명의 골드연금 상품이 높은 가입률을 유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저축성 상품을 선택 할 때에는 노후에 장기적인 수입을 위해 재무구조 자체가 탄탄한 안정성이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과 적용이율을 비교해보고 최저보증이율이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더불어 추가납입 조건도 함께 파악하여 보다 많은 적립액으로 연금수령액을 늘리는 방안도 있으니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재사와 생명사의 차이는 '연금지급기간'을 두고 볼 수 있는데 화재사의 경우 최장 25년이며, 생명사의 경우 종신형 선택이 가능하므로 해당 부분도 염두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각 회사별 연금저축 수령액 계산 및 상품별 비교견적 내어보기[링크]

 

위 사이트를 통해 각 회사별 상품에 관한 공시이율 / 최저보증이율 등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예상 연금수령액을 계산해 볼 수 있으므로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