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지금 현재 평양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by 에 디 터 2015. 7. 29.

지금 현재 평양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베일에 쌓여 전혀 알 수 없는 새로운 세계를 보여준다고 할 수도 있는 오늘날 현재의 평양의 모습을 촬영한 영상이라고 합니다.

 

사회주의 국가의 단면을 잘 나타내주는 한편, 그 안에 숨겨진 내부는 과연 어떨까 하는 의구심을 불러 일으키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북한 이라는 나라에서 평양이라는 도시에 산다는 것 자체가 그 만큼 엄청난 혜택을 가지고 있는 기득권자로서, 그 외부에는 과연 어떤 모습이 그려져 있을지 조금은 아찔하고 무섭네요..;

 

 

북한에서 가장 큰 여행사인 고려 투어와 북한 정부 협조하에 촬영된 해당 영상.. 뭐 의외로 별 제재 없이 촬영을 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역시나 허름한 장소라던지 군 관련 시설물들을 촬영할 때에는 제한이 있었다고 합니다. 편집에 대해서도 간섭이 심할 줄 알았는데 딱히 그런게 없어서 놀라웠다네요^^;

 

출처는 오유! 입니다..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