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티어 올리기 좋은 소라카 공략 (룬/특성/템트리/스킬트리)

by 에 디 터 2016. 3. 14.

티어 올리기 좋은 소라카 공략 (룬/특성/템트리)

 

 

오늘을 롤을 즐기며 티어를 올리고 싶지만 손이나 판단력 부족으로 쉽사리 높은 등급으로 올라가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꿀챔프로 서폿 소라카에 관한 공략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라카 서폿의 경우 자신이 무언가를 하려고 하기 보다는 최대한 아군을 지원하여 죽지 않게 만드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자신의 역할을 할 수 있기에 티어를 올리는데 매우 유용하니 꼭 익혀 두시길 바랍니다.

 

 

 

 

소라카 룬/특성

 

 

소라카 룬입니다. 6.5패치 이후 기존의 체력짱짱 주유 소라카는 퇴물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문력을 올려야 기존의 w와 같은 회복량을 보일 수 있기에 빨강과 파랑, 왕룬에 주문력 룬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틀어보았으며, 쿨감의 경우에는 특성과 아이템에서 땡겨오는 방향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소라카의 특성입니다. 책략18 / 결의12 테크를 타도록 합니다. 책략의 바람술사의 축복이 회복량을 증가할 수 있기에 소라카에 특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라카 스킬트리/템트리

 

 

소라카의 스킬트리 입니다. qwe를 하나씩 찍은 후 q를 3단계까지 마스터 합니다. 6.5패치전의 주유 소라카와 달리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도록 설계가 되었으므로 q짤을 통한 원할한 w힐이 가능토록 플레이해야 합니다.

 

 

템트리의 경우 상황에 맞게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cc기가 부족한 소라카의 경우 서리여왕의 지배는 매우 훌륭하게 활용될 수 있으므로 올려주는 것이 좋으며, 지휘관의 깃발과 라일라이로 주문력과 체력, 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저를 올려주도록 합니다.

 

이후 라바돈과 루덴의 메아리는 성향에 따라 갈리게 되는데, 주문력의 상승과 빠른 이속 취향에 따라 맞춰주시면 될 듯 합니다.

 

6.5패치로 인하여 기존의 힐만으로 버스를 타는 사장되긴 했지만, 그래도 소라카는 소라카죠. 적당한 견제와 함께 ap를 올려 힐량을 증가하여 원딜을 보좌해 준다면 충분히 높은 티어를 노려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