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바탕화면 아이콘 그림자 사용 or 해제 설정하기

by 에 디 터 2016. 9. 25.

바탕화면 아이콘 그림자 사용 or 해제 설정하기

 

 

오늘은 컴퓨터의 바탕화면 아이콘에 나타나는 그림자를 설정하여 사용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윈도우7을 기준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장 먼저 할 일은 제어판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제어판은 시작 메뉴에서 찾아서 들어갈 수 있으며, 제어판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했다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시스템 및 보안'을 더블클릭하여 해당 메뉴를 열어주도록 합니다.

 

 

 

 

 

2. 다음으로는 '시스템' 이라는 메뉴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시스템 아래의 하위메뉴가 아닌 '시스템' 메뉴 자체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3. 자 이제 시스템 메뉴로 왼쪽의 메뉴들을 살펴봐야 하는데요, 여기서는 '고급 시스템 설정'이라는 메뉴를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4.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할 경우 시스템 속성이라는 새 창이 뜨게 되는데, 상단 메뉴중에서 '고급' 탭을 선택하고 아래에 나타나는 성능에서 '설정'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5. 자 이제 마지막으로 성능 옵션이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바탕 화면의 아이콘 레이블에 그림자 사용'이라는 박스를 체크하거나 체크 해제 하는 것으로 그림자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막상 해보면 너무나도 간단한 것이지만, 처음에는 누구나 어렵게 여겨질 수 있으므로 차근차근 하나씩 따라가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