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추천 리스트

by 에 디 터 2016. 10. 4.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추천 리스트



요즘은 매체가 다양해지다 보니 영상 인코딩도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사실 매체별로 인코딩은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영 상태가 안좋으니 직접 진행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고 말입니다.


오늘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추천 리스트'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할텐데요, 내용 자체는 그렇게 길지 않으니 짧게 넘겨보시면 될 것입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인코딩 프로그램 리스트



위 리스트는 현재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리스트 입니다. 물론 이 외에도 더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으며, 총 127개가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샤나인코더'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추천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현재까지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고 있기 때문이죠. 우리가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춰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서 오류도 안나고 인코딩도 빠르게 돌아가곤 하니까요.


샤나인코더는 현재 오픈되어 있는 무료프로그램 중에서도 높은 만족도 및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코덱을 따로 필요치 않으며, 속도 또한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오디오 스트림을 선택해서 설치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 될 수 있으므로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물론 저는 해당 프로그램과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샤나인코더'라 검색하면 손쉽게 다운받고 설치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드리지 않겠습니다.


혹여나 더 좋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댓글로 추천해 주세요: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