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요실금을 예방하는 운동 3가지

by 에 디 터 2016. 12. 25.

평균 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요실금으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실금의 경우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빈번하게 발생하는데요, 무려 우리나라 40%에 달하는 여성분들이 요실금을 경험한다고 하니, 오늘은 요실금을 예방하는 세 가지 운동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 볼 요실금 예방 운동은 골반 조이기 운동 입니다. 자리에 앉은 상태로 다리를 포개 무릎을 일직선으로 만든 후 허리를 접었다 폈다를 반복합니다.







두 번째 요실금 예방 운동은 일명 '오뚝이 운동'이라 부르는 운동법 입니다. 두 다리를 뻗고 앉아 허리를 반듯하게 편 상태로 엉덩이를 한쪽씩 들었다 내렸다를 반복하는 것인데요, 복근과 허벅지가 단련됨과 동시에 엉덩이가 예뻐지는 효과도 있어 좋습니다.





세 번째 요실금 예방 운동은 괄약근 조이기 입니다. 이 운동을 할 때는 두 가지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바로 의자와 책입니다. 책을 바닥에 놓고 의자에 붙잡은 후 아래 이미지를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요실금에 걸린 사람들은 대부분 외출을 꺼리게 되며, 심해질 경우 우울증까지 경험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어 나타나는 당연한 증상이라 여기기 보다는 노력을 통해 예방하고 치료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