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인터넷 팝업창 제거 간단한 방법

by 에 디 터 2017. 1. 24.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 각종 유해 프로그램이나 애드웨어들이 설치되어 컴퓨터 사용을 불편하게 하는 경우가 잇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보고자 하니 살펴봐 주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팝업창 제거 및 광고 삭제하는 프로그램 고클린


고클린은 국내에서 제작된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관리, 작업스케줄러, 익스플로러 최적화, 하드디스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관리, 인터넷이 느려질 때 해결, 하드디스크 온도 및 시간 파악 등 컴퓨터에 유용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네이버나 다음 등과 같은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고클린'이라고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한 후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설치는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언급드리지 않겠습니다.



고클린을 설치하고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딱 관리를 해주어야 할 항목은 액티브X 삭제, 하드디스크 최적화, 작업스케줄러 관리, 익스플로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5가지 인데요, 이 정도만 관리해 준다면 컴퓨터의 속도를 향상시키고 각종 인터넷 팝업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느려지게 만드는 원인으로 꼽히는 액티브X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한지 오래된 액티브X는 모두 지워주세요.




내 컴퓨터에 쌓인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하여 하드디스크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용량이 가득 차있는 경우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니 간간히 정리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를 부팅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의 목록들 입니다. 부팅속도와 연관이 있으니 꼭 필요하지 않는 것들은 시작프로그램에서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광고창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프로그램들을 정리할 수 있는 작업 스케줄러 관리 입니다. 불필요한 스케줄러가 등록된 경우 삭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는 꾸준히 진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BHO와 각종 툴바를 정리할 수 있는데요, 꼭 사용하는 것들이 아니면 모두 지워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