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롤 해외서버 한글패치 방법 (북미, 일본, 중국 등)

by 에 디 터 2016. 1. 17.

롤 해외서버 한글패치 방법 (북미, 일본, 중국 등)

 

 

롤(리그오브레전드)는 해외서버의 게임을 하더라도 따로 한글 패치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파일 하나만 바꿔주면 자동으로 한글패치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북미서버를 즐기기 위해 북미 클라이언트로 롤을 설치했을 때 언어적인 부분으로 어려움을 겪었다면 지금부터 알려줄 방법을 통하여 매우 간단하게 해외서버를 한글 클라이언트로 즐길 수 있습니다.

 

 

 

 

1. 한글패치를 진행하고자 하는 롤 클라이언트 폴더를 열어준 후, 'RADS' 라는 명칭의 폴더를 찾아주도록 합니다.

 

 

 

 

 

2. 'RADS' 폴더에 접근했다면 다음으로 'system'이라는 명칭의 폴더를 찾은 후 해당 폴더로 들어가 주도록 합니다.

 

 

 

 

3. 'system' 폴더에 접근했다면 'locale.cfg'라는 파일을 열어주도록 합니다. (연결 프로그램은 메모장을 선택하여 열어주시면 됩니다.)

 

 

 

 

4. locale.cfg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en_us'를 삭제하고, 'ko_kr'을 입력해 준 후 파일을 저장하고 닫아줍니다. 그리고 롤 클라이언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패치가 진행되며, 약 5~10분 정도 안에 패치가 완료 됩니다.

 

해당 방식을 통하여 북미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다양한 해외 롤 클라이언트를 한글화 시킬 수 있으며, 반대로 한글 클라이언트를 세계 각국의 언어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