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5

사기죄 성립요건과 고소 및 처벌 사기죄 성립요건과 고소 및 처벌 사기죄는 주변에서 흔히 보거나 들을 수 있는 비교적 흔한 범죄임에도 불구하고, 그 방법들이 너무나도 다양하면서도 발전하고 있기에 대처가 어려운 범죄이기도 합니다. 다만 사기를 당해 재산상 불이익을 초래했다 하더라도 무조건 사기죄가 성립하는 것은 아니기에 사기죄의 성립요건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형법 제 237조 (사기) 1. 사람을 기망하여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2. 전항의 방법으로 제 삼자로 하여금 재물의 교부를 받게 하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하게 한 때에도 전항의 형과 같다. 사기죄의 성립요건 사기죄가 성립되려면 상대방을 기망하여 의도적으로 착오에 빠지게 한 후 이익을 얻으려는 .. 2018. 5. 28.
창원 임금체불 민사소송 변호사 상담 창원 임금체불 민사소송 변호사 상담 일을 하게 되면 그에 대한 대가를 받는 것이 당연한 권리 입니다. 허나 이러한 정당한 권리를 무시한채 힘 없는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급여를 미루는, 사업자와 노동자간의 임금체불 사건이 끊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사업자만의 사정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근로자 입장에서 임금체불이 이루어진다면 그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인데요, 만약 내가 임금체불을 당했다면 과연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노동청에 신고해야 합니다. 근로자가 급여를 지급받지 못했다면 우선 노동청에 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때 노동청을 사업주를 대상으로 검찰 고발을 통해 형사처벌을 유도하게 되기에 이를 겁먹은 사업자는 노동자에게 밀린 임금을 지불하게 되고.. 2018. 5. 24.
명도소송이란? 창원 명도소송 변호사 법률상담 명도소송이란? 창원 명도소송 변호사 법률상담 명도소송은 건물이나 토지를 무단으로 점유하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부동산의 인도를 구하는 소송입니다. 보편적으로 명도소송은 임대차계약 기간이 종료 되었을 때, 보동산 경매절차에서 낙찰을 받았을 때, 임차인의 월 임대료 연체 등의 사유로 계약이 종료 되었을 때, 불법점유자가 권한 없이 토지 혹은 건물을 점유하고 있을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명도소송은 부동산 분쟁 중 흔하디 흔한 소송이지만 그만큼 치열한 양상을 띄기에 꼼꼼하고 신중을 기하는 것은 물론,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변호사 등 전문가에게 상담이나 도움을 요청하는 등의 방법을 취하는 것 또한 좋습니다. 명도소송 진행 절차 점유이전금지가처분 신청 및 집행 > 명도소송 소장접수 > 계고통지(점유자에게 자진명도할것.. 2018. 5. 15.
업무상횡령죄 고소 당했을 때 - 창원 이승현 변호사의 법률상담센터 - 업무상횡령죄 고소 당했을 때 - 창원 이승현 변호사의 법률상담센터 - 타인의 재산을 탐하는 것은 대부분 충동에 의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나 아무리 충동에 의해서 발생한 일이라고 하더라도 이는 엄연한 범죄행위로 그 혐의가 인정 되었을 경우 아래와 같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상 횡령죄 업무상 다른 사람의 재물을 보관하는 자가 그 재물을 횡령하거나 반환을 거부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 제356조 (업무상의 횡령과 배임) 업무상의 임무에 위배하여 제355조의 죄를 범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제355조 (횡령, 배임) ① 타인의 재물을 보관하는 자가 그 재물을 횡령하거나 그 반환을 거부한 때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②.. 2018. 5. 3.
창원 간통죄와 이혼소송 상담 변호사,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 창원 간통죄와 이혼소송 상담 변호사,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 간통은 배우자 외에 다른 이성과 성관계를 맺는 행위를 말합니다. 다만 2015년 위헌 판단으로 인해 간통죄가 폐지 되면서 간통행위 그 자체는 형사처벌이 불가능해 진 것이 현실입니다. 허나 이는 성관계 자체가 형사처벌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것일 뿐 법적으로 보호받고 있는 법류혼관계를 파단으로 내몬 두 사람에게 아무런 책임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배우자 외도/간통으로 인한 이혼 소송 가능할까? 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법류혼 관계를 파탄으로 몰고 갈 경우 배우자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하여 위자료를 받을 수 있으며, 배우자와 관계를 맺은 상간자 또한 상간자소송을 통해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위자료는 원고와 피고의 나이, 학력, 가족 관계, .. 2018. 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