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아이폰 카메라 / 캡쳐 무음 설정 방법(ios10)

by 에 디 터 2016. 9. 21.

아이폰 카메라 / 캡쳐 무음 설정 방법(ios10)

 

 

너무나도 필요했던 아이폰의 카메라, 캡쳐 무음 설정이 ios 10부터 자체 설정만으로 가능해 졌습니다. 이제는 부가적인 앱을 다운받지 않더라도 몇가지 조작만으로 소리없이 화면을 캡쳐할 수 있으며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전원을 켠 상태에서 설정 > 일반 > 손쉬운사용 > AssistiveTouch >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메뉴로 순차적으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2.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메뉴로 들어갔다면 6개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불필요한 아이콘은 다 없애주시고, 사용자 설정만 보이도록 만들어줍니다.

 

 

 

 

 

 

3. 사용자 설정이 보이면 해당 탭을 선택하여 나타나는 여러가지 메뉴들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중간 부분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소리끔'이라는 항목을 체크하고 완료하도록 합니다.

 

 

 

 

 

 

4. 설정 부분은 끝이 났습니다. 무음 사용을 위한 단축키를 만들기 위해, 설정 > 일반 > 손쉬운사용 메뉴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맨 아래에서 확인 가능한 손쉬운 사용 단축키 메뉴로 들어가 AssistiveTouch를 체크하면 단축키 설정도 끝이 납니다.

 

홈 버튼을 세번 연속해서 누를 경우 화면에 하나의 버튼이 나타나게 되며, 해당 버튼을 터치할 경우 무음으로 촬영하거나 캡쳐가 가능합니다. (해당 설정은 아이폰 자체의 볼륨을 사라지게 하는 것으로서 음악이나 영상의 소리도 무음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