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아이피 추적! 간단하게 한번 해볼까~?

by 에 디 터 2016. 10. 3.

아이피 추적! 간단하게 한번 해볼까~?



개인이 주민번호를 가지고 있으며 어떤 특정 장소 또한 주소를 가지고 있듯 인터넷 또한 고유의 주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를 아이피(IP)라고 합니다.


오늘은 바로 인터넷주소인 이 아이피를 추적하여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나도 간단한 아이피 추적 방법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전문적인 내용이 아닙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특정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추적 서비스로 상세한 위치 정보가 아닌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이 전부이므로 특정한 목적을 위한 분들에게는 미리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네이버와 같은 검색포털에서 '아이피 추적'이라고 검색한 후 나타나는 사이트들 중에서 선택해 들어가면 되는 것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빨간색 네모박스로 표시해둔 mylocation이라는 사이트가 가장 정확했던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신의 아이피 주소가 나타나며, 해당 아이피를 제공하는 인터넷의 지역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즉 해당 ip를 사용하는 인근지역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죠. 현재 부산 수영구에 거주중인데 저렇게 '뙇' 위치가 잡히니 왠지 모르게 긴장이 되더군요^^;


뭐.. 이 정도로는 어째 악용할래야 악용할 수도 없는 범주이니.. 재미삼아 한번 이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