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아파트주택화재보험 가입순위 및 추천 상품 살펴보면?

by 에 디 터 2014. 12. 21.

아파트주택화재보험 가입순위 및 추천 상품 살펴보면?

 

 

오늘은 내가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또는 주택에서 화재가 일어나게 될 경우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보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주택화재에 관한 보장성 상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단순 화재 뿐만 아니라 태풍이나 홍수, 벼락, 도난, 파열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때에도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화재로 인하여 당장 거주할 집에 없는 경우 임시거주비용 또한 함께 제공 받을 수 있으므로 잘 알아보고 유리한 상품으로 선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現 아파트주택화재보장 상품 가입순위

 

 

현재 주택화재에 관한 보장성 상품으로 높은 가입률을 유치하고 있는 TOP3 상품은 순차적으로 동부화재의 무배당 스마트가정보장1404, 메리츠화재의 무배당 메리츠우리집M-House1404, 한화손해의 무배당 한화보금자리안심1404 입니다.

 

과거에는 배상책임에 관한 문제가 없었지만, 실화법 개정으로 인하여 자신의 화재로 주변에 피해를 입혔을 시 이에 관한 배상을 하도록 바뀌었기 때문에 실화배상책임에 관한 보상여부를 꼭 확인해 본 후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비교센터에서는 각 상품별 상세정보 및 견적 등에 대해서 파악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방문하여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아파트주택화재비교센터[바록가기] 가입순위 / 상품정보 / 셀프견적 등 무료 제공

 

 

 

 

추천 상품은 동부화재 무배당 스마트가정보장1404

 

 

주택화재보장 상품의 가입금액은 대상 건물가액에 근거하여 설정하게 되며, 이에 비례를 하여 납입을 하게 됩니다. 보편적으로 3.3㎡당 300만원 정도의 신축비용을 감안하여 주택면적에 맞춘 후 설계를 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해당 상품 견적의 경우 '20년만기, 전기납(월납), 상해 1급, 아파트(면적:90㎡), 건물급수 1급'을 기준으로 아래 표와 같이 성별에 따른 예시가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건물의 유형이나 건물급수, 가입금액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가격이기 때문에 자신의 실제 견적을 파악해 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계산을 진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동부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바로가기] 상품정보 및 셀프견적 제공

 

동부화재의 경우 자택뿐만 아니라 타인배상에 관한 부분까지 최대 10억원까지 보장을 구성할 수 있어 유리하며, 화재, 붕괴, 침강, 사태 및 도난손해, 그리고 업계 유일하게 지진에 관한 피해까지 보장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