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부모님실비보험추천 (회사별 상품 비교표)

by 에 디 터 2014. 12. 3.

부모님실비보험추천 (회사별 상품 비교표)

 

 

사람이 나이가 들게 되면 몸이 쇠약해지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지사.. 조그마한 상해사고부터 질병까지 큰 위험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평소 보장자산에 관한 관리가 잘 된 분들이라면 이러한 위험이 다가오더라도 경제적으로 큰 부담을 가지지 않겠지만 자식들 뒷바라지에 이러한 부분 준비가 부족한 부모님들의 경우 병원비에 대한 부담이 크게 다가오는 것이 현실일텐데요, 오늘은 조금 늦은 시기에라도 가입이 가능한 실버세대를 위한 부모님 실손보장 상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아래 표를 통해서 비교가 가능합니다.

 

 

해당 표는 60세가 넘는 고연령층 또한 가입이 가능한 실버의료비 상품들을 한데 모아 실질적인 보장내용을 비교해 둔 내용입니다.

 

실버의료비의 경우 업계에서 공통적으로 질병통원비가 제외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미리 숙지하신 후 접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질병통원비 이외의 질병입원의료비, 상해통원비 등에 관해서는 대부분의 상품들이 비슷한 범위내에서 보장을 하고 있으므로 추가적인 담보에 맞추어 본인에게 유리한 설정이 가능한 곳으로 선택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위 상품들 중에서는 현재 흥국화재의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실버의료비) 상품이 보장대비 저렴하게 설계가 가능하여 우선적으로 추천을 드리는 바입니다.

 

가격을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설계를 원한다면 사망보장을 최소 보장으로 설계하는 것인데, 이는 실버의료비 특성상 상해사망과 질병사망이 주의무가입으로 설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링크는 흥국화재의 다이렉트 홈페이지로 통하는 링크로서 원하는 상품의 견적을 실시간으로 직접 계산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본인의 실제 견적을 파악해 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링크는 현재 업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실버의료비 상품을 살펴볼 수 있으며, 각 상품별 비교견적서 또한 무료로 요청해 볼 수 있어 조금더 객관적이고 신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무리 비슷한 종류의 상품이라고 하더라도 각 상품별로 가입조건, 담보구성, 보장한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도 똑같이 유리하게 적용이 된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유리한 보장에 저렴하게 설계를 원한다면 각 상품별 비교는 필수적으로 진행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인에게 보장성 상품의 약관이라는게 조금 복잡하고 어렵게 여겨질 수도 있지만, 그러한 부분만 이겨낸다면 손해보지 않고 확실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설계가 누구에게나 가능합니다.

 

귀찮다고 시간이 아깝다고 여기기 보다는 신중에 신중을 기해서 설계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보장성 상품은 꾸준히 오랫도록 유지해야 하는 것이니 만큼 절대 가벼이 여겨서는 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