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비교견적 LIG화재vs 메리츠화재 vs 동부화재

by 에 디 터 2014. 7. 4.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비교견적 LIG화재vs 메리츠화재 vs 동부화재

 

 

오늘은 비갱신형 의료실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우선은 의료실비에서 말하는 비갱신형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암보장 / 건강보장 상품들의 경우에는 비갱신형으로 판매하고 있는 회사가 매우 많습니다. 허나 의료실비의 경우 손보사든 생보사든 1년 갱신 / 15년 만기로 100세까지 갱신하면서 전기납으로 계속해서 납입을 해야만 하는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의료실비는 비갱신형 상품이 있는 것이 아니라 설계사마다 표현이 다른 것일 뿐입니다. 의료실비를 최저로 가입하지 않고 적립금을 추가로 납입하게 될 경우 환급율이 100%로 잡히기 때문에 만급환급형을 비갱신형이라 표현하는 것이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의료실비의 중점이 되는 실손보장 이외에 다른 기타 보장의 경우 비갱신형으로 설정할 수 있는 특약이 많기 때문에 적절하게 잘 설계하여 가입한다면 충분히 저렴하고 알찬 보장으로 엮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LIG화재vs 메리츠화재 vs 동부화재 비교견적

 

 

현재 가장 높은 가입률을 보이고 있는 실비 상품으로는 LIG, 메리츠, 동부화재에서 판매하고 있는 닥터플러스와 알파플러스, 그리고 훼밀리라이프 상품을 꼽아 볼 수 있습니다.

 

각각 상품들 보다 실손보장을 중점으로 최저보장 가입시 1~2만원대로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진단금 특약과 수술비특약 등을 포함하여 설계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넓은 보장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는 해당 상품들의 특장점과 보장내용을 중점으로 비교를 해 둔 표입니다. 각각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시는데 보다 도움이 될 듯 하여 추가해 보았습니다.

 

과거 실비가 3년 갱신일 때에는 인상분에 대비하여 적립금액을 추가적으로 납입한 후 이를 대처하는 방식을 사용했기에 실비 또한 만기형으로 가입했었지만, 요즘은 실비 가입시 인상되는 부분에 대해서 추가납입 제도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적립금을 최소한으로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립금을 미리 더 추가하여 넣는다고 하더라도 보장이 달라지는 것이 아니며, 만기시 돌려받는 금액만이 커질 뿐이기 때문에, 순수보장형으로 설계하여 부담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비교센터를 이용하면 각 상품별 보다 자세한 내용을 파악해 볼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보장으로 상품을 설계할 시 가격이 얼마나 나올지 셀프견적을 통해 미리 계산해 볼 수 있으니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의료실비 비교센터[바로가기] 상품정보 / 셀프견적 / 비교견적서 무료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