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생명보험사 vs 손해보험사 태아보험 비교 및 추천 상품은?

by 에 디 터 2014. 9. 9.

생명보험사 vs 손해보험사 태아보험 비교 및 추천 상품은?

 

 

태아보장 상품은 어린이보장 상품내에 '태아를 위한 위험 특약'을 추가한 상품으로서 출생을 하는 순간에는 태아들을 위한 보장을 우선시 하지만, 출생 이후 부터는 어린이를 위한 보장 상품으로 전환되어 어린이들에게 발생 할 수 있는 각종 위험으로 부터 내 아이를 보호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태아' 당시의 순간만을 위한 위험을 보장 받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 아닌, 어린이 위험에 관한 내용과 보장내용 등을 폭넓게 검토하여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태아보장 상품의 중요 특약 내용은 조기출산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사용, 저체중아 육아비용, 선천이상 질환에 관한 수술 및 입원비, 출생 직후 발생 할 수 있는 황달, 태변흡입 같은 신생아질환 입원비 등과 같은 태아위험에 관한 전반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을 뜻합니다.

 

 

 

 

태아보장 상품, 생보사 vs 손보사 어떤 차이가 있을까?

 

 

태아보장은 생보사(생명)와 손보사(손해) 양측에서 모두 판매하고 있는 상품으로서 그 의미는 같지만 보장하는 내용은 어느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손보사 태아보장

- 각종 질병.상해로 치료받은부분 실손보장

- 특약으로 암진단..수술비.첫날부터입원비..추가가입가능(통합보험)

- 일상생활에 치료받은부분 대부분 보장 받을수있어서..보장폭이 매우 넓음

- 실손보장은 모든보험사 공통(1년갱신/15년만기)

 

생보사 태아보장

- 자잘한 치료비 보다는 암진단.특정질병수술비..등고액진단비

- 특정질병이나 상해에 대해서보장..보장폭이 좁음

- 암.백혈병 같은 고액진단비.정액보장

 

손보사의 경우 실손의료비를 중점으로 통합보장을 하는 것이 특징이며, 생보사의 경우 중대질병에 관한 고액진단비를 보장하여 정액보장을 원칙으로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유가 된다면 손보사의 상품을 기준으로 부족한 질병 진단금을 생보사의 상품으로 커버하는 형식으로 설계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손보사의 상품을 선택하여 각종 질병에 관한 진단금을 특약으로 커버하는 형식으로 설계하여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장 추천 상품은?

 

 

현재 태아보장 상품들 중에서 높은 가입률을 유치하고 있는 세 회사의 상품을 비교한 표입니다. 각각 가지고 있는 특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보장이나 조건에 맞추어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문가를 통한 비교견적서를 요청해보고 이에 맞추어 상담을 받아 보는 것 또한 추천할 만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비교센터의 경우 특정 회사에 소속되지 않은 독립전문가를 통하여 무료로 비교견적서를 요청해 본 후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어 보다 유리하니 마땅한 곳이 없는 경우라면 이를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태아보장 비교센터[바로가기] 회사별 상품 상세정보 / 비교견적서 / 무료상담 등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