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살균 소독! 묵은 때 제거하는 친환경 세제 만들기

by 에 디 터 2017. 2. 6.

옷이며 커튼이며 이불이며 집안 곳곳에 있는 묵은 때를 1분이면 제가할 수 있는 친환경 세제를 만드는 방법이 살림9단 만물상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집안의 모든 묵은 때를 1분안에 빼는 초특급 비법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것을 공개한 주부님의 실력도 정말 보통이 아닌것 같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을 비교해 보면 묵은 때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세제의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겠죠!?




이 세제는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그리고 과산화수소를 섞어서 만들게 되는데요, 묵은 때를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살균 소독 효과까지 함께 볼 수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더군다나 해당 성분들은 묵은 때와 만나 반응한 후 완전히 소멸되기 때문에 환경문제도 전혀 없는 친환경적 요소를 보입니다.




해당 친환경 세제를 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70~80도 정도의 뜨거운 물을 준비하여 세제를 만들 통이나 그릇에 붓습니다.



그리고 물 위에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를 1:1비율로 넣어주는데요, 적당한 사이즈의 컵에 동일한 양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물을 넣은 후 그 다음 소다들을 넣어주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과산화수소 반병, 100ml를 부어주도록 합니다.



세 가지 재료가 모두 들어갔다면 저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거품이 가득 올라오면 묵은 때를 제거하는 친환경 세제가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