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피부관리 노하우 6편 - 스파, 목욕의 비법

by 에 디 터 2013. 1. 3.

피부관리 노하우 6편 - 스파, 목욕의 비법

 

 

 

 

 

■ 세상에서 가장 쉬운 웰빙 건강법... 스파, 목욕의 비법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손쉽고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웰빙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목욕. 이제는 레저로 신분 상승까지 되어 예전보다 더욱 다양한 형태로 목욕을 즐기고 있다. 더 이상 목욕은 그 옛날 한 달에 한 번씩 공중목욕탕에서 치렀던 월례행사가 아니라는 말씀! 그러면서 천연 재료를 이용한 목욕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재료가 다양한 만큼 방법도 무궁무진하다. 천연 재료를 이용해 입욕할 때는 자신의 몸 상태와 피부 상태에 맞는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 입욕은 최소 10분 이상을 기본으로 하고, 목욕 물 온도는 재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 39℃ 정도의 물에서 하는 것이 최적이다. 재료는 면으로 만든 주머니에 넣어서 욕조에 담가 5분 정도 우려내어 사용하면 된다.

 

 

 

 

 

■ 피부를 위한 보약.. 천연재료로 목욕하기

1. 한 살이라도 젊은 피부 만들기

 - 쌀겨에 함유된 단백질은 피부 젊음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쌀겨를 주머니에 넣고 물속에서 주물러 주면 쌀겨 진액이 물과 섞이면서 물색이 하얗게 된다. 이 물속에서 15분 정도 입욕을 마친 후 헹구지 않고 타월을 이용해 간단히 물기만 제거해 준다.

2. 물방울 머금은 피부 세포 만들기

 -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보습력을 오랫동안 유지해 윤기와 유연함을 주는 목욕 재료인 꿀. 꿀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고 당분이 있어 피부에 향긋한 보호막을 만들어 준다. 따뜻한 목욕물에 꿀을 한 잔 섞어 10~15분 정도 입욕한다.

3. 토닥토닥, 성난 피부 진정 시키기

 - 다시마는 지성, 알레르기성 피부에 효과적인 목욕제 역할을 한다. 또한 강한 햇빛에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기도 한다. 소금기가 없도록 다시마를 따뜻한 물에 여러 번 헹궈 염분을 제거한 뒤 주머니에 싸서 욕조에 넣고 몸을 담근다.

 

 

 

 

 

※ 목욕과 다이어트를 한번에!!

피로를 풀기 좋은 목욕물은 40 정도지만 42℃까지 수온을 높이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신진대사 작용이 활발해져 지방 연소가 쉬워진다. 또 물속에서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게 되면 피하지방 제거에도 큰 도움이 된다. 욕조에 가만히 몸을 담그고 있지 말고, 발을 구부렸다가 폈다가 해준다거나 엎드려서 몸을 비틀어 주는 등 움직여 주면 열량 소모에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