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개인연금보험 추천 상품 비교!

by 에 디 터 2015. 3. 17.

개인연금보험 추천 상품 비교!

 

 

노후의 행복은 얼마나 오랫동안 준비했는지 그 시간에 비례한다고 합니다. 급변하는 사회에 늘어난 수명에 비해 은퇴시기는 크게 앞당겨졌기에 미래에 대한 대비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만 하는데요, 오늘은 앞으로를 위해서 준비해야 할 다양한 금융 상품 중 개인연금에 대해서 한번 파악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할까?

 

연금 상품의 경우 연복리 형식으로 매년 이자에 이자가 더해지는 방식으로 수익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기간이 길수록 수령액은 크게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요, 여기다 비과세 혜택 또한 함께 받아 볼 수 있으므로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마땅한 투자상품을 찾기 힘들 때 준비하기에 좋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개인연금 상품으로는..

 

 

위와 같이 IBK다이렉트순수연금, 삼성생명 다이렉트연금, 동부생명 내생애든든연금, 신한생명 저축플러스연금으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각 상품별로 공시이율과 최저보증이율, 그리고 본인에게 유리하게 적용되는 우대금리 등을 잘 파악하여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회사 자체의 지급여력을 파악하는 것으로서, 후에 연급 개시가 될 시 문제없이 내가 납입한 돈을 돌려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자 하는 상품은 IBK다이렉트순수연금 상품으로 연금자체만을 목적으로 하기에 다른 상품들과는 달리 사망보장이 들어가지 않아 보다 나은 환급금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사이트를 이용해 보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에 관한 비교견적서를 요청하여 본인에게 유리하게 적용되는 상품, 그리고 전문가들의 추천 상품 등을 파악해 볼 수 있어 선택에 보다 큰 도움을 받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