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노후실손의료보험 비교 추천

by 에 디 터 2015. 3. 15.

노후실손의료보험 비교 추천

 

 

4월부터 실손의료비에 관한 본인부담금 20%로 변경 된다는 내용 한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해당 보장에 관한 부분을 준비하고자 하지만 마땅히 어떤 상품으로 준비해야 할 지 판단이 서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특히나 고령자 분들의 경우 가입이 제한 되는 경우가 많이에 준비 자체에 큰 애를 먹고 있는데요, 오늘은 나이가 있으신 부모님들을 위해 준비 할 수 있는 노후실손의료비 상품에 대해서 한번 파악해 볼까 합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젊을 적 의료비보장에 대한 준비를 하지 못하신 부모님들 지금에서야 다들 준비하고자 하시지만, 사실상 노후실손의료비의 경우 가입이 매우 까다로운것이 현실 입니다. 건강검진 또한 별도로 받아야 하며, 검사결과의 수치에 따라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실비는 물론 다른 보장성 상품에 까지 가입제한이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허나 이 부분은 정말 나이가 많으신 분들의 경우이며, 70세 이전 까지는 꼭 노후실손 상품이 아니더라도 일반실비로도 얼마든지 건강검진 없이 설계가 가능하므로, 우선 가입자의 조건에 따라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사이트의 경우 보장성 상품에 대해서 지식이 없더라도 간단한 입력만으로도 누구나 손쉽게 보장 종류군에 따라 각 회사별 상품에 관한 보장 및 견적을 비교하여 파악해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입요령도 함께 파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의료비 상품을 준비 할 때 숙지해야 할 사항 몇가지가 있기에 이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막연히 준비하기 보다는 해당 상품 자체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고 있을 때 유리한 설계가 나오는 법입니다.

 

1. 사망보장금을 최저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는 아프거나 다쳤을 때를 위해서 준비하는 것이지 내가 사망했을 때를 대비한 상품이 아닙니다. 가입 자체의 목적이 무엇인지 방향성을 잘 잡아야 합니다.

 

2. 지급력이 우수한 곳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실비의 경우 금감원의 지침에 따라 보장조건은 어느 회사든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지급여력이 우수한 곳을 선택하여 보장금 지급이 손쉬운 곳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의료비를 제외한 특약은 비갱신형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신형의 경우 상승하는 가격의 폭이 상당히 큰편이기 때문에 후에 경제적으로 부담이 올 수 있으므로, 납입기간이 끝나면 더 이상 납입하지 않아도 보장이 가능한 비갱신형이 유리합니다.

 

4. 3대질병에 관한 진단비를 함께 설계할 수 있는 종합형이 좋습니다. 암/뇌졸증/급성심근경색증은 비갱신형 특약으로 함께 준비하여 들어가는 것이 따로 준비하는 것에 비해 경제적으로 부담이 덜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