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꿀과 계피의 환상적인 궁합! 어떤 효능들을 가지고 있을까?

by 에 디 터 2016. 2. 23.

꿀과 계피의 환상적인 궁합! 어떤 효능들을 가지고 있을까?

 

자연으로부터 얻은 인류 최초의 식품으로 알려진 꿀과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로 꼽히는 계피는 우리의 몸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이 두 가지 식품은 하나로 합쳐 졌을 때 더욱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 알고 계실려나 모르겠습니다.

 

 

 

 

 

 

1. 피로 회복에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꿀과 계피가루를 섞은 물을 마셔주면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밀튼 박사의 연구에 의해 나타난 결과로서, 몸의 활력이 줄어드는 오후 세시경 꿀과 계피가루를 탄 물을 마셔주면 일주일 안에 몸의 활력을 되돌릴 수 있다고 합니다.

 

 

 

 

 

 

2. 소화불량에도 효과적 입니다!

 

계피가루 2스푼과 꿀을 1스푼 탄 물을 식전에 마셔주면 위산의 분비를 조절하여 무거운 식사도 거뜬히 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인도와 일본의 한 연구 결과에서는 속에 가스가 찼을 때, 계피가루와 꿀을 탄 물을 마셔주면 좋다고 하였다네요.

 

 

 

 

 

 

3. 감기나 독감에도 좋습니다!

 

스페인의 과학자들은 꿀 속에 독감의 나쁜 균을 죽이는 자연성분이 들어 있어 감기환자를 치유한다고 증명했다고 하며, 실제로 꿀 1스푼에 계피가루 1/4스푼을 탄 물을 계속해서 마셔주면 악성 감기를 이겨내고, 막힌 코가 뻥하고 뚤린다고 합니다.

 

 

 

 

 

 

4.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꿀과 계피가루를 계속해서 섭취해주면 피부가 탱탱하게 되살아나는 놀라운 효과를 지켜볼 수 있는데요, 이는 여드림이나 각종 피부병에도 큰 효용을 보인다고 합니다. 여드름 또는 피부병이 발생한 부위에 꿀과 계피가루를 섞에 발라주세요.

 

이 외에도 각종 병균이나 바이러스 공격에 몸을 보호할 수 있도록 면역체계롤 높여주는 효과와 심장명, 관절염, 방광염, 위통, 암 등에도 큰 효용을 보인다고 하니, 평소에 꿀과 계피를 섞은 차를 끓여두고 틈틈히 마셔주면 보다 건강한 몸을 가꿀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