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부모님실비보험 메리츠 vs 한화 vs 흥국 비교

by 에 디 터 2015. 5. 15.

부모님실비보험 메리츠 vs 한화 vs 흥국 비교

 

 

오늘은 차마 실비보장을 준비하지 못한 부모님들을 위해 노후의료비플랜으로서 메리츠화재와 한화손해보험, 그리고 흥국화재의 상품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 vs 메리츠 vs 흥국 노후의료비플랜 보장내용

 

 

61세 이상 고령층을 위한 의료비상품의 경우 업계 대부분 대동소이하게 보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큰 차이점은 없으며, 질병형 + 상해형으로 준비하게 될 경우 보편적으로 아래와 같은 조건으로 보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보상한도액:입원통원 합산 1억원 연간한도로 보상(요양병원은 제외)

2. 입원기간:1년단위로 연간한도액 1억원만큼 보상

3. 통원기간:1건당 100만원한도로 보상

4. 보상금액:급여부분에 대해서는 80%보상 / 비급여부분에 대해서는 70%보상

5. 상급병실료 :보상제외 단,특약선택시 보상

6. 본인부담금:연간500만원한도로 공제

7. 입원당:30만원공제 통원당:3만원공제 (비급여에서 우선공제후 급여에서 공제)

8. 재가입주기:3년

9. 갱신주기:1년

 

 

 

 

 

한화 vs 메리츠 vs 흥국 노후의료비플랜 비교견적

 

 

위는 비교센터를 통해 세 회사의 부모님실비상품을 비교한 내용입니다. 실질적은 보장의 경우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격에서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질병사망특약에 관한 의무가입사항 때문인데요, 61세 이상의 경우 최저 1천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해당 특약을 필수적으로 가입하게끔 고지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한화 < 흥국 < 메리츠 순으로 사망보장에 가입금액이 높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가는 것)

 

그러므로 만약 60세 미만의 연령이라면 최대한 일반실비상품 쪽으로 잘 알아본 후 준비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며, 그 이상의 연령이신 분들이라면 위 세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최대한 저렴하게 준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비교센터[바로가기] 각 회사별 개별 상품정보 파악 및 상품비교가 가능하며, 본인의 연령 및 조건에 따른 견적표 또한 무료로 함께 받아 볼 수 있어 유용하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