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치아보험 가입조건 및 추천 상품 비교

by 에 디 터 2015. 4. 1.

치아보험 가입조건 및 추천 상품 비교

 

 

오늘은 큰 목돈이 들어가게 되는 치과진료에 대한 보장체계를 준비 할 수 있는 보장성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경제적 부담이 큰 건치뿐만 아니라 이미 치료를 받아 떼우고 씌운 치아 또한 2차 충치로 인하여 재치료를 받을 경우에도 보장을 준비 할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이 되니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치아보장 관련 가입조건 및 추천 상품은?

 

 

이상이 생긴 치아에 대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치아보장 상품에 가입을 해야 하며, 해당 상품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에 부합하여야만 가능합니다.

 

1. 최근 1년 이내에 충치(치아우식증)로 인해 의사로부터 진찰이나 검사를 통하여 치료 및 투약과 같은 의료행위를 받은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2. 5년 이내에 잇몸병으로 인해 치아를 1개 이상 뽑았다거나 잇몸 수술을 한 이력이 없어야 하며, 진단 또한 없어야 설계가 가능합니다.

 

3. 틀니를 하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아래표는 현재 상품별 가입률 순위 입니다.

 

 

치아보장 상품의 경우 각 회사마다 특징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로 하는 주 보장을 우선적으로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0세 미만의 자녀분들에게는 충치 치료 위주의 보장 폭이 넓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크라운 및 임플란트, 브릿지와 같은 보철치료의 보장 폭이 넓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각 회사마다 3년 / 5년 마다 갱신형으로 6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치아 이외에 질병사망과 상해사망자금이 의무적으로 들어가게 되는 일반회사의 상품이 있으며, 라이나생명과 같이 치아만을 전문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치아만을 요약해 판매하는 라이나가 더 유리하긴 하지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유리한 상품은 나뉘게 되므로 각 회사별 상품에 대한 비교견적을 반드시 진행해 본 후 설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