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현대해상굿앤굿어린이CI보험 견적 분석!

by 에 디 터 2014. 10. 8.

현대해상굿앤굿어린이CI보험 견적 분석!

 

오늘은 태아/어린이보장 상품으로서 오~랜 기간 동안 최고의 인지도를 계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현대해상굿앤굿어린이 상품의 담보별 견적에 대해서 한번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상품은 기본적으로 어린이보장 상품으로 출시 되어 저체중아, 신생아, 선천이상 등과 같은 태아담보를 추가 할 시, 흔히 말하는 태아보장 상품이 되는 것이므로 같은 맥락으로 보시면 될 것입니다.

 

 

0세~14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해당 상품은 성장기 자녀의 보장을 위한 담보와 함께 성인이 되어서 까지 계속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0세/태아 시기에 가입시 태아담보 또한 함께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해당 담보들에는 실손의료비를 기본으로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게 되는 암과 2대질병으로 불리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부분을 중점으로,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고 있는 주요 CI에 대해서 집중적인 보장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실제 담보별 견적을 파악해 보면?

 

남아/여아 구분하여 각 0세, 5세, 10세를 기준으로 100세만기(일부 80세/20세만기), 20년납, 상해1급, 월납을 기준으로 실제 담보별 견적과 총합계 견적표 입니다.

 

 

 

담보들을 살펴봤을 시 갱신형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것들은 매3년마다 자동으로 갱신되는 것들이며, 그렇지 않은 담보들은 비갱신형으로 납입이 끝날 때까지 가격이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실손의료비의 경우 1년만기 자동갱신으로 최초 계약보다 연령 및 의료수가 상승, 위험률 증가 등에 따라 대부분 상승하기 때문에 해당 상승폭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염두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합계가격의 경우 당연한 얘기겠지만 자녀의 성별이나 가입나이, 그리고 담보 구성에 따라 낮아질수도, 높아질수도 있으므로 가입시 나타나는 실제 견적을 파악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한번 계산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덧] 위 담보 구성 파악이 힘든 분들을 위한 간략한 설명!

 

오래도록 최고의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는 현대해상의 경우 깔끔한 지급력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특징이라고 하면 기본계약으로 상해후유장해금최고 1억원, 다발성소아암진단비 업계 최고금인 5천만원, 암수술비 회당 300만원을 지급하며, 갱신형 치과 보장 특야을 탑재하고 있다는 정도를 들 수 있습니다.

 

담보구성에 대해서 살펴보면 일단 암진단비 3천만원에 고액암(특정암) 2천만원, 암수술비로 회당 300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대 질환이라 불리는 뇌질환과 심장질환에는 각 2천만원씩을 보장하며, 상해수술비와 질병수술비에 대해서 각 50만원/20만원을 보장하고 있으며, 배상책임에 대한 보장으로 가족배상까지 함께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어린이 관련 특약으로 3대/4대장애인잔딘 각 1천만원씩, 모야모야개두수술비 1천만원, 심장관련특정질병진단비 8백만원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