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시즌6 퀸 룬/특성/템트리 공략 (ps 카운터 픽)

by 에 디 터 2016. 1. 11.

새롭게 리메이크 된 퀸! 과거 퀸이 비주류 픽이었던 시절에 모스트1 챔프로 사용하던 전력이 있는 저였기에 사실 이 리메이크는 그리 달갑지 않습니다. (뭐 이미 시간은 조금 흘렀지만 말입니다.)

 

여튼 오늘은 새롭게 바뀐 시즌6 퀸의 룬과 특성, 그리고 템트리에 대해서 공략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텐데요, 더불어 카운터 픽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함께 파악해 볼터이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시즌6 퀸 룬과 특성

 

 

룬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퀸의 경우 ad계수가 높지 않기 때문에 깡뎀보다는 방관의 효율이 더욱 뛰어납니다. 더불어 상향된 요우무와의 효율 또한 매우 좋기 때문에 첫 코어템을 요우무로 가는 퀸의 경우 중반 딜로스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관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그리고 왕룬의 경우 w패시브로 인하여 공속이 크게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공격력을 박아주고 초반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는 것이 좋기에 추천을 드립니다. (파랑은 상대 라인에 따라 취향껏 박아 주세요~)

 

해당 룬을 통한 표식 평 + e 평 + q 평 + 점화 평은 2렙 킬각은 만들어 내는데 충분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특성은 핫한 천둥군주 트리를 추천합니다. 20초라는 쿨타임이 있긴 하지만, 2렙때 더욱 확실한 킬각을 잡을 수 있도록 딜링을 도와줍니다. 표식에서 발휘되는 w패시브로 인하여 한번 때리면 쫓아가면서 계속 때릴 수 있기에 전투의 열광은 어떨까 했지만 킬각을 잡는데는 역시나 천둥군주가 더 효율적이었습니다.

 

 

 

 

시즌6 퀸 템트리

 

 

리메이크 이전에 비해서 템트리가 살짝 바꼈습니다만, 요우무가 코어템은 되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더군요. 요우무의 유령검을 최우선으로(톱날 단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순) 올려 준 후, 무대or고속연사포를 가는 편인데.. 개인적으로는 열정 -> 무대 -> 고속연사포 업글쪽으로 많이 선택하는 편입니다.

 

정리하자면 요우무 -> 무대or정수 -> 고속연사포or스태틱(이미지는 없쥬?) -> 도미닉 -> 헤르메스 정도가 되겠습니다. 신발은 중간에 알아서 끼워주시면 되겠고 말입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아이템의 경우 상황에 따라 상대 라이너 등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변할 수 밖에 없습니다. ap가 강한 상대 라이너가 나올 경우 주문포식자를 초반에 넣어줘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요즘 퀸에 어울리지 않는 몰락을 코어로 가야하는 경우도 있고 말입니다.

 

즉,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아이템을 잘~~ 선택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보시길 바랍니다.

 

 

 

 

시즌6 퀸 카운터 픽

 

 

판테온, 케넨, 이렐리아, 워윅, 람머스, 마오카이, 문도, 사이온, 제이스 등등..

 

리메이크 된 퀸을 그렇게 많이 플레이해 보지는 않았지만, 과거 기억을 더듬어 카운터를 몇몇 꼽아 보면 대략적으로 꼽아 봤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많더군요^^;

 

판테온의 경우 그냥 지옥입니다. 답이 없죠. (다른 애들은 그래도 초반에 잘해서 킬 따면 계속 딸 수 있기나 한데..) 절 하면서 cs 챙겨먹다보면 궁으로 돌아댕기면서 라인 터뜨리고 다닙니다.

 

케넨이나 이렐리아의 경우 6렙 이전에는 할만하지만 6렙 이후부터는 답이 없습니다.(리메이크 이전에 이렐리아는 참 쉬웠는데 말이죠..)

 

잘 사리는 워윅, 람머스, 문도, 마오카이 등의 경우 집에 한 두번만 다녀와도 살살 힘들어지기 시작합니다. 특히나 워윅, 람머스, 마오카이 이 녀석들은 갱호응도 좋아서 라인을 주구장창 밀어대는 퀸의 경우 상대 정글이 작정하고 탑만 팔 경우 정말 힘들어지죠..;

 

사이온은 개인적으로 극혐.. 가끔 다마 300은 손쉽게 찍는 사이온이 튀어나올 때가 있는데.. 한숨만 나옵니다..;

 

제이스의 경우에는 과거 반반 정도 느낌이었는데, 확실히 실명이 없어지고 나니까 힘들어 지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상대편 탑 퀸 나올 경우 워윅을 주로 하는 편입니다. 퀸이 갱킹에 정말 취약한 챔프인데, 워윅으로 라인 살살 당겨서 주는 cs 받아 먹다가 미친듯한 갱호응으로 퀸 한두번 물어주고 나면 궁 찰 때 마다 킬을 딸 수 있으니 말입니다. (깝치다가 솔킬주면 계속 뒤짐 주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