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천연 화장품 만들기 - 사과 곡물가루 팩

by 에 디 터 2013. 1. 11.

천연 화장품 만들기 - 사과 곡물가루 팩

 

 

 

 

■ 탱탱하게, 팽팽하게, 자신있게 사과와 함께!!!!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사과가 있다. 트로이전쟁의 빌미가 된 파리스 왕자의 사과, 백설공주를 잠들게 한 사과, 빌헴름텔의 사과, 만유인력의 법칙을 이끌어낸 뉴턴의 사과까지. 그런가 하면 사과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미의 상징이기도 하다. 예로부터 미인이 되려면 사과를 많이 먹으라는 말도 있듯, 사과는 건강과 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발취하는 과일이다. 붉게 영근 사과알처럼 탱탱한 피부를 가꿔주는 사과 곡물가루 팩은 잔주름 예방에 도움을 주어 건성피부에 아주 효과적이다. "사과 같은 내 얼굴 이쁘기도 하지요~"라는 동요는 있지만, '귤 같은 내 얼굴' 또는 '참외 같은 내 얼굴'이란 노래가 없는 데는 필시 이유가 있을 듯. 반짝반짝 윤기가 흐르는 탐스러운 얼굴 만들기, 아직 늦지 않았다.

 

 

 

 

 

■ 탐스러운 피부를 위한 사과 곡물가루 팩 만들기

사과의 대표적인 영양소 펙틴은 독성 물질과 중금속, 콜레스테롤 등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기능이 있다. 또한 비타민 C를 제공하며 풍부한 과일산은 각질을 제거하는 효능도 있다. 여기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곡물가루를 섞으면 잔주름을 예방해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재 료 : 사과 1/3개, 곡물가루 2스푼, 글리세린 1스푼

만드는 법

1. 사과를 깨끗이 씻는다. 껍질을 벗기면 쉽게 갈리고 자극을 완화시킬 수 있다.

2. 사과를 강판에 곱게 간다.

3. 곱게 간 사과에 글리세린을 넣고 잘 섞는다.

4. 여기에 곡물가루를 넣어 거쭉하게 섞는다.

 

 

 

 

※ 곡물가루 어떻게 사용할까?

팩에 사용할 수 있는 곡물가루는 다양하다.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어 널리 폭넓게 쓰이는 녹두부터 밀눈의 토코페롤 성분으로 잔주름을 예방하는 우리밀 외에도 검정깨, 현미, 보리, 들깨, 메밀 등 목적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곡물가루는 한 종류만이 아니라 다양한 가루를 혼합해 사용해도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