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천연 화장품 만들기 - 양배추 녹두 팩

by 에 디 터 2013. 1. 10.

천연 화장품 만들기 - 양배추 녹두 팩

 

 

 

 

■ 황진이도 몰랐던 피부 비밀, 이슬 피부

역사에 기록된 고전 미인들의 미용 재료로 알려진 녹두.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절세가인 황진이도 녹두로 꾸준히 피부를 관리했다고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는 신라시대부터 녹두를 생산해왔고, 민간에서 피부 미용 재료로 오랫동안 사용해온 만큼 그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할 수 있다. 녹두는 해독 작용이 뛰어나고 노폐물 제거 효과 또한 탁월하다. 여기에 피를 맑게하는 성분을 지닌 양배추를 더하면 맑고 순수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혹시 황진이가 화담 서경덕의 구애에 실피한 건 양배추를 빼놓았기 때문이 아닐까. 떠도는 입소문보다 더 확실한 건 직접 체험해 보는 일. 양배추 녹두팩으로 피부의 순수를 깨어나게 해보자. 서경덕보다 무뚝뚝한 남성도 눈이 휘둥그레질 것이다.

 

 

 

 

 

■ 투명하고 순수한 피부를 위한 양배추 녹두 팩 만들기

해독 작용과 노폐물 제거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녹두.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없이 순수하게 작용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양배추는 살균작용 및 피지 조절 능력이 있으며 피를 맑게 한다. 기미와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문제성 피부라면 양배추 녹두 팩으로 꾸준히 관리해 보자.

 

재 료 : 양배추 간 것 2스푼, 녹두가루 3스푼, 밀가루 약간

만드는법

1. 양배추를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2. 믹서에 양배추와 생수 약간을 넣고 간다.

3. 그릇에 담고 녹두가루 2스푼을 넣는다.

4. 밀가루로 팩의 점성을 맞춘다.

 

 

 

 

 

※ 천연 팩 재료, 내 피부와 맞지 않으면 백해무익

팩의 재료가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도 소용없는 일. 공연히 피부에 트러블만 생긴다. 유제품을 잘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피부에도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특정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 복숭아 알레르기, 오이 알레르기 같은 경우 해당 재료의 사용을 절대 삼가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