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천연 화장품 만들기 - 포도 파슬리 율무 팩

by 에 디 터 2013. 1. 10.

천연 화장품 만들기 - 포도 파슬리 율무 팩

 

 

 

 

■ 얼굴부터 달콤해져라!!! 지금은 꿀피부 시대

꿀벅지, 꿀복근에 이어 꿀피부가 "꿀"열풍의 새로운 바톤을 이어받았다. 꿀피부는 말 그대로 얼굴에 꿀을 발라놓은 것처럼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말한다. 시각적 요소에 촉각과 미각까지 가세한 꿀피부야말로 피부 미인의 최고봉인 셈. 꿀피부가 되기 위해서는 세심한 세안과 지속적인 각질 관리,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요하다. 또한 식이요법을 병행해, 인스턴트 식품을 멀리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꿀피부는 마흔 살 아줌마를 스무살 아가씨로 보이게 할 만큼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도대체 몇 살이지?" 도무지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꿀피부 미인은 주변 사람을 혼란에 빠뜨리기 일쑤. 꿀피부 미인의 '신비주의' 전략을 구사한다면 꿀밭에서 사는 듯 꿀맛 같은 날들이 펼쳐지리니... 지금 당장 꿀피부 만들기에 도전해 보자.

 

 

 

 

 

■ 꿀피부로 가는 지름길 포도 파슬리 율무 팩 만들기

단시간에 꿀피부 대열에 합류하고 싶다면 '포도 파슬리 율무 팩'을 추천한다. 유기산이 풍부한 포도는 피부결을 섬세하게 정리해주고, 카로틴과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 파슬리는 푸석푸석한 피부에 활력을 준다. 또한 율무는 산화된 피부를 환원시키며, 각질 제거와 모공 수축에 효과가 탁월하다.

 

재 료 : 포도 10알, 파슬리 1줄기, 피망 1/3개, 플레인 요구르트 1스푼, 율무 가루 2스푼

만드는법

1. 깨끗이 씻은 포도 표면을 거즈로 닦는다. 포도 껍질을 벗기면 자극을 완화할 수 있다.

2. 파슬리와 피망을 깨끗이 씻고 피망의 속은 씨를 말끔히 제거한다.

3. 믹서에 포도, 파슬리, 피망을 넣고 곱게 간다.

4. 여기에 플레인 요구르트, 율무 가루를 넣어 잘 섞는다.

 

 

 

 

 

※ 천연 팩, 이것만은 알아두자!

화장수로 피부 결을 정돈해 수분을 공급해 두도록 한다. 천연 팩을 바를 때는 표피가 얇고 민감한 눈과 입 주위를 피한다. 그리고 피부 결을 따라 안에서 바깥으로, 피부 온도가 낮은 볼에서 턱, 코, 이마 순으로 바른다. 만일 염증이나 여드름, 상처가 있을 때는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하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