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피부관리 노하우 5편 - 블랙헤드 제거법, 모공관리법

by 에 디 터 2013. 1. 3.

피부관리 노하우 5편 - 블랙헤드 제거법, 모공관리법

 

 

 

 

■ 울긋불긋 활화산을 잠재우자!!! 모공관리법

얼굴에 하나둘 올라온 뾰루지. 단순한 피부 트러블인 줄 알았는데 어느새 이마에 여드름이 잔디처럼 뒤덮인 성인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한때 여드름은 청춘의 심볼이었지만, 요즘은 나이를 불문한다. 이런 성인 여드름은 스트레스와 호르몬, 화장, 면도, 유전적 영향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불시적으로 발생한다. 특히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피지선을 자극하는 호르몬이 늘어난 피지 분비가 증가되고, 이것이 여드름을 발생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이런 여드름을 답답하다고 마구 손으로 짜면 피부에 남는 건 보기 싫은 흉터뿐. 결국 피부 고민이 꼬리에 꼬리를 물게 되는 셈이다. 생활 속 철저한 관리가 평온한 피부를 부른다.

 

 

 

 

 

■ 흉터 남지 않게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상책!!!

1.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라

 - 적당한 운동을 선택해 꾸준히 한다. 성인 여드름의 주된 원인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가장 좋다. 단, 운동 후에는 땀을 바로 씻어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한다.

2. 두터운 화장은 피하라

 - 여드름을 가리기 위해 화장을 두껍게 하는 것은 금물. 모공을 막아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아 악화될 수 있다.

3. 부드럽게 제모하라

 - 남성들은 면도를 조심해야 한다. 전기면도기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이고, 면도 후에는 쉐이빙 로션을 발라 자극을 가라 앉힌다.

4. 음식을 조절하라

 - 지방과 당분, 카페인은 피지선을 자극해 피지 분비량을 늘린다. 따라서 술이나 당분이 많이 들어간 간식거리 등은 피한다.

 

 

 

 

※ 블렉헤드 제거법

코 주변에 종종 생기는 블랙헤드. 방금 세수를 마쳤을지라도 지저분한 인상을 주기 십상이다. 블랙헤드는 먼저 스팀타올로 모공을 열어준 후 면봉이나 소독한 압출기를 이용해 짜내거나 클렌징 오일 마사지로 녹여낸다. 제거한 후엔 차가운 화장수를 바르고 모공을 조여줘야 다시 피지가 끼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