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피부관리 노하우 8편 - 각질 제거 비법

by 에 디 터 2013. 1. 6.

피부관리 노하우 8편 - 각질 제거 비법

 

 

 

 

 

쌓아둘수록 피부는 무거워진다. 각질 제거 비법

꺼칠꺼칠하게 일어난 하얀 각질만큼 보는 사람을 민망하게 하는 것도 없다. 얼굴에 각질이 일어난다는 건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고 건조하다는 증거. 각질은 깨끗한 인상을 줄 수 없을 뿐더러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또한 각질이 두터우면 화장품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 피부가 점점 더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마련. 각질은 자주 제거하는 것이 상책이다. 아침 세안으로 밤 동안의 활발한 세포 활동 때문에 분비된 노폐물을 씻어내고, 저녁 세안을 통해 낮 동안에 쌓인 노폐물과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준다. 세안할 때는 미지근한 물로 시작해 찬물로 마무리하고, 비누 대신 세안 전용 클렌저를 손바닥에 묻혀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얼굴에 잘 문질러서 닦아낸다.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각질 제거 스크럽을 이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얼굴 부위별 똑똑한 각질 제거 방법

1. 입술 각질 제거로 훔치고 싶은 입술 만들기

 - 입술은 각질층이 많고 땀샘과 피지선이 없어 다른 부위보다 각질이 잘 생긴다. 날씨가 전조해지면 더욱 심해지는데, 잠자리에 들기 전 에센스와 영양 크림을 1:1 비율로 섞어서 바른 뒤 랩을 씌워 10분간 두면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된다. 입술과 입 주변에 아이크림을 바르면 각질은 물론 주름도 예방할 수 있다.

2. T존 부위 각질 제거로 어두운 인상 지우기

 - 피지가 많이 분비되어 각질이 쌓이면 모공이 커지고 블랙 헤드가 생기게 된다. 스팀 타월을 올려 모공을 연 다음 딥 클렌징 제품으로 모공 속 깊숙이 박혀 있는 노폐물을 씻어낸 뒤 스킨, 로션을 발라 모공을 조여준다.

3. U존 부위 각질 제거로 감춰진 얼굴선 되찾기

 - 뺨에서 턱에 이르는 U존 부위는 각질이 얇고 건조하기 때문에 환절기에 특히 더 신경을 써야 한다. 필 오프 타입의 팩이나 각질 제거용 로션을 이용해 제거한 다음 수분 팩을 하거나 보습 성분이 들어있는 크림이나 에센스를 가볍게 두드려 펴 바른다. 1주일에 1회 정도 따뜻한 물수건을 이용해 모공 관리를 병행하면 더 좋다.

 

 

 

 

 

※ 얼굴 각질 제거, 언제 어떻게 해야 할까?

피부의 묵은 각질을 벗겨 내는 스크럽이나 필링을 일주일에 1, 2회 해주면 피부가 말고 투명해 보인다. 스크럽 제품을 이용할 경우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해야 피부 자극이 없다.

댓글